WARE
home
FAQ
home

거래처관리

화면

거래처를 등록하고 거래처 담당자 정보 등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컬럼설명

SCM사용여부 : SCM을 사용하는 거래처는 “로그인ID”가 필수이며, 저장시 사용자가 자동 등록됩니다.
SCM을 사용하지 않는 거래처로 발주 진행시 후속 절차는 내부 담당자가 처리해야 합니다.
거래처번호 : 거래처 관리번호이며 중복될 수 없습니다.
거래처상태 : “정상” 상태가 아닌 거래처는 발주 등이 제한됩니다.
담당자 : 담당자는 1명 이상이 등록되어야 하며, 대표담당자가 화면에 표시됩니다.
담당자는 여러명을 등록할 수 있으며, “대표여부”는 한 명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
“대표여부”에 체크된 담당자의 이메일로 발주서 등의 알림메일이 전송됩니다.

기능설명

발주 이력이 있는 거래처는 삭제시 삭제되지않고 “폐업”상태로 변경됩니다.
SCM을 사용하는 거래처 등록시 외부 사용자로 자동 등록되어 계정이 생성됩니다.
CLOUD 버전에서 “로그인ID”는 이메일 형식으로 입력되어야 합니다.

신규 거래처 등록 절차

1.
거래처등록
2.
사용자등록 (거래처 등록시 자동생성)
3.
권한별사용자등록 (거래처 권한에 신규거래처 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