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
•
거래처를 등록하고 거래처 담당자 정보 등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컬럼설명
•
SCM사용여부 : SCM을 사용하는 거래처는 “로그인ID”가 필수이며, 저장시 사용자가 자동 등록됩니다.
◦
SCM을 사용하지 않는 거래처로 발주 진행시 후속 절차는 내부 담당자가 처리해야 합니다.
•
거래처번호 : 거래처 관리번호이며 중복될 수 없습니다.
•
거래처상태 : “정상” 상태가 아닌 거래처는 발주 등이 제한됩니다.
•
담당자 : 담당자는 1명 이상이 등록되어야 하며, 대표담당자가 화면에 표시됩니다.
◦
담당자는 여러명을 등록할 수 있으며, “대표여부”는 한 명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
◦
“대표여부”에 체크된 담당자의 이메일로 발주서 등의 알림메일이 전송됩니다.
기능설명
•
발주 이력이 있는 거래처는 삭제시 삭제되지않고 “폐업”상태로 변경됩니다.
•
SCM을 사용하는 거래처 등록시 외부 사용자로 자동 등록되어 계정이 생성됩니다.
•
CLOUD 버전에서 “로그인ID”는 이메일 형식으로 입력되어야 합니다.
신규 거래처 등록 절차
1.
거래처등록
2.
사용자등록 (거래처 등록시 자동생성)
3.
권한별사용자등록 (거래처 권한에 신규거래처 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