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cess
•
프로젝트BOM → 구매요청→ (견적) → 발주
•
견적절차 : 견적의뢰 → 견적입력 → 견적채택
화면
•
구매요청품목 또는 직접등록하여 동일한 품목에 대해 여러 거래처로 견적을 의뢰할 수 있습니다.
필수입력값
•
사업부문, 견적의뢰일, 담당자, 견적마감일시
•
의뢰거래처 - 견적거래처, 이메일
•
의뢰품목 - 프로젝트번호, 프로젝트명, 품번, 품명, 단위, 단가, 의뢰수량, 납기요청일
화면설명
1.
버튼
•
메일발송
◦
거래처를 선택 후 견적의뢰 메일 발송
•
중단
◦
견적채택이 없는 경우만 중단 가능
◦
견적 담당자만 중단처리 가능
2.
컬럼
<의뢰 거래처>
•
통화 : [운영관리-공통-기본 통화]의 값 기본 표시
•
부가세율 : [운영관리-공통-부가세율]의 기본값 표시 (기본 통화인 경우만 해당)
•
견적마감일시 : 견적마감일시 이후에는 거래처에서 견적입력 불가
•
중단 : 견적의뢰 중단 여부
•
채택여부 : 채택 완료 여부
•
거래처담당자, 이메일, 휴대전화 : 견적거래처 입력시 [거래처등록]의 기본값으로 자동 등록
<의뢰 품목>
•
의뢰수량 : (구매요청수량) - (발주 총수량)
•
업체전달사항 : 견적의뢰 거래처로 전달해야할 내용
•
파일보기 : [품목등록]에 등록된 ‘발주처전달파일’
기능설명
•
견적의뢰일보다 견적마감일시가 빠른 경우 저장이 불가합니다.
•
<의뢰 품목>의 ‘의뢰수량’이 0인 경우 저장이 불가합니다.
•
의뢰거래처 및 의뢰품목은 1개 이상 필수 입력해야합니다.
•
거래처에서 견적입력을 한 경우 수정 및 삭제 불가합니다.